하마마츠,하마나 호 관광,숙박,음식,쇼핑

톱 페이지 > 하마마츠를 즐긴다. > 문화

문화

하마마츠시는 세계 톱 레벨의 기업이 입지하는 물건 만들기 도시이기도 하며,「악기 산업의도시」에서「음악의 도시」로,음악문화 도시로서도 주목 받고 있습니다.

하마마츠는동쪽에덴류강,서쪽에 하마나호,남쪽에 태평양,북쪽에 남알프스와,사방을 다른 환경으로둘러싸여,풍부한 자연과 온난한 좋은 기후입니다.
도쿄와 오사카의 거의 중간 지점에 있으며,일본 전체로보아도 한 가운데에 위치하는 편리성이,
산업이나 관광의 활기를 지지하고 있습니다.
세계 톱 레벨의 기업이 입지하는「물건만들기 거리」이기도 하며,
꿈과 의욕을 가진 사람들을 배출하는 풍토가 있습니다.
그 왕성한 챌린지 정신에 의해서 오토바이,악기,섬유라는 3대산업을 중심으로 발전하여,
근래에는,광기술,전자기술관련 등의 첨단기술산업도 세계 레벨로서의 눈부신 발전을 이루고 있습니다.
물론,레저의 거점으로서 뿌리 깊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일본 전국에서 관광객이 찾아옵니다.

야라마이카 정신

세계에 자랑하는 많은 기업가나 산업기술을 창출하는 원동력이 된 것은하마마츠 시민의 기질을 나타내는「야라마이카 정신」입니다.야라마이카는,
하마마츠의 방언으로「해 보자」라는 의미.무슨 일이든 챌린지해 보자는 적극적인 말이며,
그 야라마이카 정신이 산업도시,하마마츠를 지지하고 있습니다.

음악의 도시

하마마츠시는,야마하,가와이,로우랜드라고 하는 세계에 유명한 악기메이커가 입지하여,
물건 만들기의중심인「음악의 도시」로 발전。
근래에은 문화 면에서의 발전을 목표로「음악의 도시 만들기」에 임하여,
「하마마츠 국제 피아노콩루르」에 대표되는 국제 피아노 콩쿠르를 통해국내외의 교류사업을 깊게 하며 일본을 대표하는 음악 문화도시로 성장했습니다.
세계적인 음악사업을 전개함과 동시에 거리에서 누구나 부담없이 음악을 접할 수 있으며문화의 향기가 감도는 거리이기도 합니다.

꽃과 초록의 도시

하마마츠시는 전국 굴지의 꽃 생산지입니다.특히, 하마나호 주변에은, 거베라, 국화, 스위트피, 프리지어 등 다종다양한 꽃을 재배하며,거베라는 전국 제일의 생산량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또한,생산지로서 뿐만 아니라,사계절을 통해 꽃를 즐길 수 있는 꽃과 초록의 도시이기도 합니다.
꽃과 초록의 공원으로서 시민에게 사랑 받고 있는「하마마츠플라워파크」나2004년에 열린「하마나호 꽃 박람회」철거지는「하마나호 가든 파크」로 개원하여,
화목을 즐길 뿐만 아니라,연간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도 개최되고 있습니다.